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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뷰티 시장의 틱톡 마케팅 성공 사례는?
작성일 2023-02-15

본문

 

뷰티비즈니스 틱톡마케팅 1.jpg

 

 

 

 

시대가 변하면서 사람들이 요구하는 것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어요.

그런 변화 속에서 비즈니스로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시대를 적절히 익을 수 있는 능력과

변화해가는 용기가 필요해요.

 

 

Z세대라고 불리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부담 없이 동영상을 올릴 수 있는

SNS 플랫폼으로서 알려진 틱톡(Tik Tok).

<틱톡 판매>등 틱톡이 소비의 기폭제가 되는

케이스가 늘어나고 있어요.

 

 

이번에는 틱톡이 비즈니스에 활용되어

성공한 사례를 소개합니다.

 

 

 

 

 

 

뷰티비즈니스 틱톡마케팅 2.jpg

 

 

 

 

<틱톡 Tik Tok 이란?>

 

중국의 ByteDance사가 제공하고 있는 SNS로,

스마트폰용의 동영상을 제작, 게재할 수 있는 플랫폼이에요.

사용자가 틱톡 앱 내에서

동영상의 촬영부터 편집까지

모두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에요.

또한 틱톡 앱 내에는 음악, 가공 필터 등이

다수 탑재되어 있어

유저가 동영상 편집이나 가공 기능을 이용해

크리에이터와 같은

동영상 제작과 게재를 하기 쉬운 점에서

인기를 받고 있어요.

 

 

2017년 여름 무렵에 일본에 진출한 틱톡은,

당초 "립싱크 동영상, 댄스 동영상 게재 앱"

이라는 이미지가 강하고,

10대를 중심으로 널리 알려졌어요.

하지만 사용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연령대와 게시물 콘텐츠의 폭도 넓어졌는데요,

현재는 평균 연령이 34세이며,

젊은 층 이외의 세대에도

리치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앞으로 더욱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틱톡 앱 내에서의

립싱크와 댄스 동영상은 각종 콘텐츠 중

하나일 뿐이며,

현재는 브이로그, 쇼핑, 음식 정보, 애완동물,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지식,

기업 채용 홍보 활동 등

다양한 용도로 동영상에 제작되고 있어요.

 

 

 

<일본 뷰티 브랜드의 성공 사례>

 

립스틱 "케이트 립 몬스터"는

발매로부터 약 10개월간 누계 출하 개수

240만 개를 돌파한 가네보 화장품이에요.

브랜드 담당자는,

상품 개발의 단계로부터 어떻게 디지털상에

브랜드를 홍보할지 의식을 해왔다고 해요.

 

 

립 몬스터는

<잘 지워지지 않는다> <발색이 좋다>

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고,

마스크를 하고 있어도 잘 지워지지 않는 상품으로

<몬스터>라는 임팩트가 있는 단어를 붙이기로 했다고 해요.

또한 상품명도 11색으로 맞추어

"펌프킨 와인"

"욕망 덩어리"

"2:00 AM"

"수정 구술의 마담"등의 네이밍을 붙여

어떤 색일까?라는 궁금증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설정하였어요.

 

 

 

<립 몬스터 틱톡 동영상 광고>

 

틱톡에서 제품의 15초 동영상이 나오면

따라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청년층을 메인으로 인기 동영상이 되었고

유튜브, 브랜드 사이트의 방문자 증가로

신규 고객 획득으로 이어지는 결과를 갖게 되었어요.

 

 

케이트의 브랜드 담당자의

"어떻게 유저를 두근거리게 할까"

라는 비즈니스 의식이

네이밍, 이펙트 체험, 음악으로 잘 맞아떨어져

실제로 사용해 보고 싶다고

생각하는 장면을 만든 것이

성공 요인이 되었어요.

 

 

 

틱톡에서는 추천 시스템이 추천하는

동영상이 차례차례 흘러나오는

<추천>피드가 주로 이용되기 때문에

팔로워가 적어도 화제가 되기 쉬운 환경이에요.

틱톡에서 흥미를 가진 사용자가

제품의 이름을 인지하고

구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서 검색하여

구입을 하게 되는 흐름이에요.

 

 

틱톡 마케팅은 뷰티 비즈니스 전략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어요.

세계 최초의 뷰티 비즈니스를 배우는 대학원

헐리우드대학원대학에서

시대에 맞는 비즈니스 마케팅 전략을 배울 수 있습니다.

 

 

 

 

 

 

뷰티비즈니스 틱톡마케팅 3.jpg

 

 

 

 

 

 

 

 

뷰티비즈니스 틱톡마케팅 4.JPEG

 

헐리우드대학원대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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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비즈니스 틱톡마케팅 5.jpg

 

뷰티비즈니스 틱톡마케팅 6.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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