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유학뉴스 인기학교 최신뉴스 월간유학생 원서/자료청구 상담문의
HOME > 인기학교 최신뉴스 > 세계 최초 뷰티비즈니스 대학원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일본 제모 시장>
인기학교최신뉴스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세계 최초 뷰티비즈니스 대학원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일본 제모 시장>
작성일 2022-12-26

본문

 

일본 제모시장의 수요 1.jpg

 

 

 

 

미의식이 높은 나라인 일본에서는,

최근 미용의료(피부를 청결하게 하거나

체형, 치아 등의 의학적 처지,

수술 및 그 외의 치료를 실시하는 의료)가

주목을 받고 있어요.

 

 

미용의료는 쌍꺼풀, 코 성형, 페이스 리프트,

지방 흡입 등 절개가 필요한 외과적 시술과

히알루론산 주입, 제모, 보톡스

포토 트리트먼트 등의

절개가 불필요한 비외과적 시술 두 가지로 크게 나눌 수 있어요.

 

 

그중에서도 최근 일본에서는

남녀 불문하고 주목을 받고 있는 미용 의료가

제모입니다.

일본의 제모 시장은 다른 나라와 비교해도

살롱의 전개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 특징적인데요,

 

 

한 조사에 의하면,

여성 전체의 제모 경험자의 비율은

약 30%로 알려져 있고,

20대에 주목하면 약 60%가

제모 시술의 경험을 하고 있고,

30대는 약 40%가 제모 시술을 한 것을 알 수 있었어요.

남성도 마찬가지로 젊은 나이에

제모를 하는 사람의 비율이 높아졌지만

남녀로 비교한다면 여자의 비율이 더 높은 편이에요.

 

 

남성에 관해서는 이전까지는

5%에도 도달하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지만

현재는 남성의 제모 시술은

5%-10%로 보고되고 있어요.

 

 

 

 

 

 

일본 제모시장의 수요 2.jpg

 

 

 

 

이처럼 제모를 포함한 미용 의료 시장은

앞으로도 확대 기조로 추이할 것으로 보이지만

향후 시장 전망으로

크게 3가지를 들 수 있어요.

 

 

첫 번째는

외과적 시술에서 비외과적 시술로의 더 많은 변화에요

시술 내용으로는 앞으로

비외과적 시술의 비율이 더 높아져 갈 것으로 보이며

특히 히알루론산 주입, 제모, 보톡스 등을 들 수 있어요.

 

 

두 번째는

미용 피부과를 표방하는 의료 시설의 증가에요

종래와 같은 성형외과의 파생으로서의

외과적 시술의 수요는 감소 경향에 있어요.

이러한 상황을 비즈니스 기회로 파악하고

외과적 시술의 능력을 갖지 않는

일반 피부과, 내과 등의 의료 시설이

미용 피부과를 내걸어

비외과적 시술을 강화하는 움직임이

가속하는 것으로 보이고 있어요.

 

 

세 번째는

미용 내과 영역을 확대하는 의료 시설의 증가에요

미용 내과는 외과적 치료나 피부과적 치료와 달리

예방 의학적 사고방식으로

신체의 내면으로부터 건강, 젊음,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새로운 의료 분야로서

주로 점적이나 주사를 사용한 시술이기에

쉽게 받을 수 있어요.

미용 내과는 다른 치료와 조합함으로써

내면과 외면 모두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이점이 있기 때문에

향후 미용 내과 영역을 확대하는

의료 시설이 증가할 것으로 보여요.

 

 

앞으로 일본에서 더욱 큰 성장이 예측되는

미용 의료 시장에서

비즈니스 기회로 파악하고

의약품, 화장품, 의료기기 등

다양한 관련 기업이 신규로 진입할 가능성도 있어

앞으로도 주목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세계 최초의 뷰티 비즈니스 대학원

헐리우드대학원대학은

새로운 구상을 바탕으로 뷰티 비즈니스 전문 경영자를

육성하기 위한 코스를 도입하고 있으며

자신의 연구 테마에 따라 코스를 선택할 수 있어요.

 

 

일본의 미용 의료 비즈니스 시장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대학원 과정을 확인해 주세요!

 

 

 

 

 

 

일본 제모시장의 수요 3.jpg

 

 

 

 

 

 

 

일본 제모시장의 수요 4.JPEG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일본 제모시장의 수요 5.jpg

 

일본 제모시장의 수요 6.jpg

 

<유학생을 위한 전문학교/대학/대학원 일람/노선도>
https://jstart.co.kr/bbs/board.php?bo_table=issue

 

 

★★.jpg

 

 





Total 10건
학교별로 보기
헐리우드대학원대학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중국출신 수료생 <주식회사 H&F> 대표 崔粉姫 씨

일본의 헐리우드대학원대학은 고도의 교육 시스템의 기반에 서서 뷰티 비즈니스의 리더가 되는 경영자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주식회사 H&F>의 대표이사와 네일리스트 네일 강사를 겸하고 있는 중국 출신 崔粉姫 씨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2024-04-24

헐리우드대학원대학

헐리우드대학원대학 화장품 비즈니스 기본지식 <OEM> <ODM>의 차이

화장품 비즈니스에의 신규 참가를 목표로 하는 기업의 대부분은 또는 이라고 불리는 방식으로 상품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둘 다 비슷한 의미를 가지지만 각각의 특징은 다릅니다.

2024-03-18

헐리우드대학원대학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주식회사 포벌'과 포괄 협정 제휴

헐리우드대학원대학은 이번에 주식회사 포벌(フォーバル)과 산학제휴에 의한, 서비스 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서 공헌하는 것을 목적으로 해 IT, AI 및 DX・GX 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한 포괄 협정을 제휴했어요.

2024-03-01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일본의 <헬스케어 비즈니스>를 통해 본 과제

<헬스케어 비즈니스> 여러분은 어떤 의미를 가리키는지 알고 계시나요? 헬스케어 비즈니스를 통해 어떠한 메리트가 있고 또 어떠한 과제가 생기는지 소개합니다.

2024-01-24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일본대학원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수료생 인터뷰 <미츠에 히로에 씨>

2023년 9월 헐리우드대학원대학을 수료, 일본의 소시오 에스테틱의 제1인자로 활약중인 미츠에 히로에(光江弘恵)의 인터뷰를 소개합니다.

2023-12-29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일본의 이너뷰티 시장규모와 트렌드에 대해 알아봅시다

일본 이너뷰티의 시장규모와 수요가 높은 장르 등을 소개합니다.! 이너뷰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나 깊은 이해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참고해 주세요.

2023-12-18

헐리우드대학원대학

다양한 뷰티 상담이 가능한 일본의 사이트 <blush(브러시)>

최근에는 유튜브나 인스타, 틱톡을 통해 새로운 화장품의 정보를 얻거나 뷰티 고민 등을 해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각 뷰티 브랜드에서 자사 제품으로 운영하는 카운셀링이아닌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로 카운셀링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을 소개합니다.

2023-12-08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일본 미용 가전 기업의 성공사례(ヤーマン, ReFa, パナソニック)

미용 가전은 그러한 소망과 연결되는 아이템으로 비즈니스로서도 큰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일본의 미용 기기나 드라이어의 해외 전략으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기업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일본 미용 가전의 국내시장 및 해외시장의 현황, 그리고 일본 기업의 성공사례를 소개합니다.

2023-11-14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약 5천년 전부터 시작된 일본 미용사의 역사

일본에서 미용사는 장래에 하고 싶은 직업 랭킹에서 항상 상위권 10위 안에 들 정도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현재 이렇게 인기 있는 직업으로 꼽히는 미용사이지만 그 역사를 아시는 분은 많지 않을 겁니다. 이번 시간에는 일본 미용사의 역사에 대해 소개하도록 합니다.

2023-10-06

헐리우드대학원대학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일본 화장품 업계의 역사와 향후 전망은?

400년 전부터 시작되는 일본 화장품, 업계의 역사와 현황, 향후 전개 등에 대해 소개합니다.

2023-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