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유학뉴스 인기학교 최신뉴스 월간유학생 원서/자료청구 상담문의
HOME > 인기학교 최신뉴스 >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일본 네일 업계의 동향은?
인기학교최신뉴스
헐리우드대학원대학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일본 네일 업계의 동향은?
작성일 2022-11-17

본문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일본네일살롱의 수요 1.jpg

 

 

 

 

미의식이 높은 나라인 일본에서는

네일산업은 다른 국가에 비해

점포 수가 매우 많고, 이용률이 높아

발전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적이에요.

 

 

그렇다면 네일 살롱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네일을 하는 분의 대부분이

젤 네일이나 손톱 케어가 목적이지만

실은 그 외에도 다니는 이유가 있어요.

 

 

첫 번째는 <모티베이션 업>을 위해서

손톱의 손질이 세심하고

귀여운 디자인을 하여 정돈된 손을 보면

자연스레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돼요.

 

 

두 번째는 <자신에 대한 표현>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손톱이나 손가락을 케어하고 있으면

무의식적으로 손에 대한 주의력이 높아지고

사소한 움직임이나 행동에서도

하나하나의 동작이 정중하게 될 수 있어요.

 

 

세 번째는 <미의식의 유지>를 위해서

연예인이나 모델, 아티스트 등의 유명인이

손가락의 하나까지 신경을 쓰는 것이 미의식의 하나에요.

최근에는 남성의 네일 케어도 주목되고 있어요.

'청결감을 위해'라는 생각으로

네일 살롱을 활용하는 분도 늘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네 번째는 <치유>의 효과에요.

네일 살롱에 다니는 목적은

케어와 네일 아트 이외에도

치유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요.

손톱과 손가락이 깨끗해지고

자신만의 시간을 갖는 것으로

치유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해요.

 

 

모티베이션을 올리는 것이나

릴랙스 효과, 나를 표현하는 것이나

미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네일의 매력이며

기분전환으로 이어지는 장소가

네일 살롱의 매력이에요.

 

 

실제로 최근에는 더욱 네일 살롱의 시장이

활발해지고 있어요.

 

 

<네일 살롱의 시장 서비스>와

<소비자용의 일반 제품 시장>,

<네일 교육 시장>의 3개를 포함한

네일 산업의 시장규모 추이는

다음과 같이 이루어져 있어요.

 

 

NPO 법인 일본네일리스트협회(JNA)가

발간하고 있는 <네일 백서 2020>에 의하면

2005년의 네일 산업의 매출은 약 1,114억 엔에서

2010년에는 약 2,033억 엔까지 급성장했어요.

그리고 8년 후인

2018년은 약 2,296억 엔이,

2020년은 약 2,344억 엔으로 예측할 수 있었어요.

 

 

이 데이터로부터

"급성장한 2005년부터 2010년 이후는

완만하게 오르고 있지만

매출은 계속 성장하고 있다"라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HOT PEPPER Beauty가 발표하고 있는

<단골 고객이 끊이지 않는 네일 살롱되는 11가지>에 따르면

네일 살롱이 급증한 2005년의 점포 수는

8,550점포이지만,

2010년이 되면 그 수는 17,400점포까지

늘어나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그리고 2014년에는 23,600개 점포까지 증가하였어요.

 

 

현재는 경쟁률이 심해지면서

폐점을 하는 네일 살롱도 있을 수 있지만

새롭게 오픈하는 곳도 많이 있기 때문에

향후도 점포 수는 증가할 것으로 생각되고 있어요.

 

 

네일 살롱과 네일리스트의 수,

그리고 사용자의 수가 증가하고 있어요.

따라서 지금의 네일 업계는

충분히 활발한 분야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모든 네일 살롱의 경영이 순조로운 것은 아니에요.

또한 네일리스트의 수도 증가하면서

취업이 이전에 비해 어려워진 부분도 있어요.

따라서 전문 네일리스트를 목표로 한다면

'지원하는 네일 살롱에 장점을 가져다주는 장점'을

익힐 필요가 있어요.

네일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더욱 갈고닦고

취업활동을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해두어야 해요.

 

 

향후 네일 업계에서 활약하기 위해서는

하이레벨의 기술이 뛰어난 접객 스킬,

경영/인력 육성에 관한 지식 등을 가진

<올마이티한 네일리스트>를

목표로 할 필요가 있어요.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도

날마다 자신을 성장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해요.

 

 

 

 

 

뷰티비즈니스의 창업,

재활성화를 담당하는 경영 혁명의 리더는

벤처 정신 넘치는 롯폰기 힐즈에서 탄생합니다.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일본네일살롱의 수요 2.jpg

 

 

 

<헐리우드대학원대학이란>

 

도쿄롯폰기힐즈에 있는

뷰티 비즈니스 전문직 대학원이에요.

헐리우드 그룹은 일본의 미용과

화장의 근대화를 목표로

현대 미용의 개화하는 다이쇼 시대에

당시 미국의 헐리우드 스타였던

'해리 우시야마'와

미용가 '메이 우시야마'에 의해 창업되었어요.

창업 이래 퍼머넌트 기술을 시작해

최첨단 패션과 헤어, 메이크업,

네일, 에스테틱의 토털 뷰티 비즈니스를

일본에 전파해 왔어요.

 

 

헐리우드대학원대학은

그 성과를 결집한 뷰티 비즈니스의

전문직 대학원이에요.

뷰티 비즈니스 매니지먼트의

첨단 지식과 기술을 배우고

'뷰티 비즈니스 석사'를 취득한 졸업생들은

뷰티 비즈니스 리더

(네일 스쿨 강사, 네일 살롱 경영 등)로서

세계에서 활약하고 있어요.

 

 

 

 

포인트 1.

세계 최초의 뷰티 비즈니스 전문직 대학원

 

포인트 2.

비즈니스 기초 과목과 그를 바탕으로 하는 프로젝트 연구

 

포인트 3.

평일 주야간 개강제로 유학생, 사회인 모두

배우기 쉽도록 1년제, 2년제를 선택할 수 있어요.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일본네일살롱의 수요 3.jpg

 

 

 

 

 

 

 

 

헐리우드대학원대학.JPEG

 

헐리우드대학원대학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일본네일살롱의 수요 5.jpg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일본네일살롱의 수요 6.jpg

 

<유학생을 위한 전문학교/대학/대학원 일람/노선도>
https://jstart.co.kr/bbs/board.php?bo_table=issue

 

 

★★.jpg

 

 





Total 10건
학교별로 보기
헐리우드대학원대학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중국출신 수료생 <주식회사 H&F> 대표 崔粉姫 씨

일본의 헐리우드대학원대학은 고도의 교육 시스템의 기반에 서서 뷰티 비즈니스의 리더가 되는 경영자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주식회사 H&F>의 대표이사와 네일리스트 네일 강사를 겸하고 있는 중국 출신 崔粉姫 씨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2024-04-24

헐리우드대학원대학

헐리우드대학원대학 화장품 비즈니스 기본지식 <OEM> <ODM>의 차이

화장품 비즈니스에의 신규 참가를 목표로 하는 기업의 대부분은 또는 이라고 불리는 방식으로 상품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둘 다 비슷한 의미를 가지지만 각각의 특징은 다릅니다.

2024-03-18

헐리우드대학원대학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주식회사 포벌'과 포괄 협정 제휴

헐리우드대학원대학은 이번에 주식회사 포벌(フォーバル)과 산학제휴에 의한, 서비스 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서 공헌하는 것을 목적으로 해 IT, AI 및 DX・GX 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한 포괄 협정을 제휴했어요.

2024-03-01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일본의 <헬스케어 비즈니스>를 통해 본 과제

<헬스케어 비즈니스> 여러분은 어떤 의미를 가리키는지 알고 계시나요? 헬스케어 비즈니스를 통해 어떠한 메리트가 있고 또 어떠한 과제가 생기는지 소개합니다.

2024-01-24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일본대학원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수료생 인터뷰 <미츠에 히로에 씨>

2023년 9월 헐리우드대학원대학을 수료, 일본의 소시오 에스테틱의 제1인자로 활약중인 미츠에 히로에(光江弘恵)의 인터뷰를 소개합니다.

2023-12-29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일본의 이너뷰티 시장규모와 트렌드에 대해 알아봅시다

일본 이너뷰티의 시장규모와 수요가 높은 장르 등을 소개합니다.! 이너뷰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나 깊은 이해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참고해 주세요.

2023-12-18

헐리우드대학원대학

다양한 뷰티 상담이 가능한 일본의 사이트 <blush(브러시)>

최근에는 유튜브나 인스타, 틱톡을 통해 새로운 화장품의 정보를 얻거나 뷰티 고민 등을 해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각 뷰티 브랜드에서 자사 제품으로 운영하는 카운셀링이아닌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로 카운셀링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을 소개합니다.

2023-12-08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일본 미용 가전 기업의 성공사례(ヤーマン, ReFa, パナソニック)

미용 가전은 그러한 소망과 연결되는 아이템으로 비즈니스로서도 큰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일본의 미용 기기나 드라이어의 해외 전략으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기업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일본 미용 가전의 국내시장 및 해외시장의 현황, 그리고 일본 기업의 성공사례를 소개합니다.

2023-11-14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약 5천년 전부터 시작된 일본 미용사의 역사

일본에서 미용사는 장래에 하고 싶은 직업 랭킹에서 항상 상위권 10위 안에 들 정도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현재 이렇게 인기 있는 직업으로 꼽히는 미용사이지만 그 역사를 아시는 분은 많지 않을 겁니다. 이번 시간에는 일본 미용사의 역사에 대해 소개하도록 합니다.

2023-10-06

헐리우드대학원대학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일본 화장품 업계의 역사와 향후 전망은?

400년 전부터 시작되는 일본 화장품, 업계의 역사와 현황, 향후 전개 등에 대해 소개합니다.

2023-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