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디자인전문학교 |
전시회 부스 디자인 핵심 포인트와 매력
작성일 2025-03-31
본문
전시회 부스 디자인,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고 있나요?
상품의 매력을 전달하려면
단순히 상품을 나열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고
방문객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창의적인 요소가 필요해요.
이번에는 전시회에서 주목을 끌기 위한
디자인의 포인트를 소개할게요.
전시회에서 첫인상으로 방문객의 눈길을 끄는 것은
부스의 집객 효과에 직접 연결돼요.
사람은 무의적으로 관심이 가지 않는 것에는
다가가지 않기 때문에
첫인상을 잘 고려한 디자인이 필요해요.
✔한눈에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명확하다
✔간결하고 시각적으로 이해하기 쉬운 디자인
✔눈에 띄는 색상 사용과 읽기 쉬운 텍스트
특히 간결하고 임팩트 있는 디자인은
방문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중요한 열쇠에요.
또한 캐치프레이즈도 중요해요.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계속 보고 싶어지는 말을 사용하여
방문객의 흥미를 끌어낼 수 있어요.
아무리 훌륭한 상품이나 캐치프레이즈가 있어도
부스에 사람들이 모이지 않으면 의미가 없어요.
부스 디자인뿐만 아니라,
행사장에서의 위치나 사람들의
이동 경로를 고려하는 것도 중요해요.
✔부스 위치
눈에 띄는 곳에 위치하면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끌 수 있어요.
특히 입구 근처나 휴식 공간 근처가 효과적이에요.
✔부스 형태와 동선
개방감 있는 디자인으로
방문객이 들어가기에 편안하게 느끼도록
배치하는 것이 중요해요.
예를 들어 직사각형 형태로 디자인하면
시각적으로 넓어 보이고 방문객을 유도하기 쉬워져요.
전시회에는 다양한 목적과 형태가 있어요.
각 전시회에 맞는 디자인이 필요해요.
✔PR형 전시회(퍼블릭 쇼)
일반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전시회.
눈에 띄는 디자인과 화려함이 요구돼요.
✔교류형 전시회(프라이빗 쇼)
한정된 고객을 대상으로 기업 이미지를 강하게
인식시키는 디자인이 중요해요.
✔상담형 전시회(전시, 상담회)
B to B의 상담을 주요 목표로 한 전시회,
상품의 기능과 조명으로 매력을 강조해요.
디자인에서 색상은 매우 중요해요.
전시 품목의 테마와 질감에 맞는 색상 사용이
제품이나 브랜드의 인상을 강화해요.
또한 조명을 잘 활용하면
시각적인 효과를 높일 수 있어요.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운 색상 조합
✔전시 품목에 맞는 톤으로 통일성 있게 디자인
전시회 부스 디자인의 매력과 포인트를 이해한 뒤
이를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배우고 싶지 않으신가요?
도쿄디자인전문학교에서는
전시회 디자인뿐만 아니라
상품 패키지 디자인, 광고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용적인 기술을 배울 수 있어요.
업계에서 활약 중인 전문가에게 직접 배울 수 있어
현장에서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확실하게 익힐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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