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코미즈노주얼리컬리지 |
히코미즈노주얼리컬리지 일본 최초 주얼리 전문학교에서 배우는 실전 디자인과 상품 개발
작성일 2024-10-18
본문
히코미즈노주얼리컬리지는
일본 최초의 법인 학교로 인가된
주얼리 전문학교에요.
설립 이후 시계, 신발, 가방 등의 코스를 개설해
각 분야에 특화된 '제작 기술'을 키우는 학교로 성장해 왔어요.
58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지금까지 업계에 배출한 졸업생 수는 8천 명을 넘어요.
디자이너와 장인 같은 전문직종의 채용이 많아,
많은 학생들이 희망하는 직업에 취업하고 있어요.
또한 학교에서는 도구 이름과 사용법,
드로잉의 기본 기술을 배워
재학 중에 자신만의 브랜드를 창립할 정도로 성장할 수 있어요.
다양한 작품 제작을 통해
'개성'을 표현하는 방법을 익히며,
전문사나 고도전문사 칭호도 취득할 수 있어요.
히코미즈노주얼리컬리지는
국내외 유명 기업 및 백화점과의
산학 협동 프로젝트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으며,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상품 개발 및 디자인 제안 등의
실습 과제를 통해 즉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히코미즈노와 일본 국내외의
콜라보 수업에 대해 자세히 소개합니다!
HIKO X 국내외 유명 기업과의 콜라보
스와로브스키 + 주얼리코스
세트 액세서리 기획 및 디자인
협동 수업의 주제는 '도쿄 액세서리'
제시된 4개의 키워드 중 하나를 선택해
도쿄와 결합한 세트 액세서리 디자인에 도전해요.
다양한 소재를 조합한 작품을
스와로브스키 사에서 발표하며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받아요.
뉴발란스 + 슈즈코스
트라이애슬론 선수의 러닝슈즈 제작
세계적인 운동선수들이 사랑하는 브랜드,
뉴발란스와 협력하여
'팀 NB' 소속 트라이애슬론 선수들을 위한
러닝 슈즈를 제작하였어요.
개발자 및 선수와의 직접적인 프레젠테이션도 진행되었어요.
SAZABY + 백코스
신상품 제안
일하는 여성을 타겟으로 한 디자인을 제안하며
마켓 리서치부터 실제 상품 개발까지의
과정에 참여해요.
우수한 작품은 전국 매장에서 판매되었어요.
drama H.P.FRANCE + 주얼리코스
봄여름 프로모션 제안
일본의 창의성을 강조하며,
일본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작업하는
시즌 프로모션을 제안했어요.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 기획을 진행했어요.
TOMS + 슈즈코스
콘테스트 우수작품 원전시
여행자라는 주제로 한 신발 디자인 대회에서
우수작품은 하라주쿠 매장에 전시되었어요.
M's collection + 주얼리코스
크로스 모티브 상품 제안
명성 있는 실버 액세서리 브랜드와 함께
상품 기획에 도전할 수 있어요.
moonstar + 슈즈코스
세계에 하나뿐인 스니커즈 제작
학생들이 만든 스니커즈는 기간 한정 매장에서
직접 판매되었어요.
ProDECUS + 주얼리코스
기업과 협력한 기획 및 디자인을 통해 실제 상품화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 디자인을 상품화하는
과정에서 빠르게 작업하는
프로 디자이너의 경험을 직접 배울 수 있어요.
이세탄 신주쿠 남성관 JAPAN 구두 박람회 + 슈즈코스
세계적인 신사 구두 매장에서 열리는 이벤트에 출품
국내외 180개 브랜드, 약 2천 켤레가 전시된
세계 최고의 신사 구두 매장에서 열린
이벤트에 출품하며
해당 매장의 바이어에게 인정받은
4개의 학생 작품은 유명 브랜드의 구두와 함께
매장에 전시되었어요.
FURLA + 백코스
신작 전시회 인스톨레이션 참여
학생들은 이탈리아 대사관에서 열린
신작 전시회에 참여해
인스톨레이션 퍼포먼스를 진행했어요.
전문 기술을 살려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주얼리 관련 직업
기획(플래너, 머천다이저), 기업 내 브랜드 디자이너,
주얼리 코디네이터, 프리랜서 디자이너,
숍 오너 등
슈즈, 가방 관련 직업
머천다이저, 디자이너, 제작자, 바이어,
패턴 디자이너 등
시계 수리 관련 직업
제조업체, 대리점, 시계 수리 전문 기업,
백화점 담당 기업, 앤티크 전문 기업,
수리 접수 등
졸업생 A씨의 목소리 (주얼리코스)
입사 후 약 3년 동안 사장님과 함께
홍콩, 베이징, 싱가포르 등
해외 출장을 다니며 중국어와 영어를
활용할 기회가 많았어요.
해외 주얼리 페어에 참가하면서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었고
KAJITA 주얼리의 주력 디자인인
원석 선정 방법도 배웠어요.
요즘은 원석 구매를 담당하며,
학생 시절 배운 보석학이 큰 도움이 되고 있어요.
현재는 주로 자사 제품 디자인을 맡아
시리즈를 기획하고,
제작 발주를 통해 상품화하고 있어요.
특히 오랜 고객이 제가 디자인한 제품을 구매했을 때
큰 기쁨을 느꼈고,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주얼리를 디자인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