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유학뉴스 인기학교 최신뉴스 월간유학생 원서/자료청구 상담문의
HOME > 인기학교 최신뉴스 > 호텔 직원으로서 어떤 대화방법을 해야 할까요?
인기학교최신뉴스
호스피탈리티투어리즘전문학교

호텔 직원으로서 어떤 대화방법을 해야 할까요?
작성일 2024-03-18

본문

 

호텔리어 대화 방법 1.jpg

 

호스피탈리티투어리즘전문학교는

2024년부터 에어라인・철도・호텔・테마파크 전문학교 도쿄로

학교명이 변경됩니다.

 

 

 

호텔리어에게 있어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본이라고 할 수 있어요.

고객과 이야기할 때는 대화방법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호텔 직원의 대화 방법에 따라

호텔 자체의 인상도 달라질 수 있어요.

고객이 체류 중에 기분 좋게 지내기 위해서

호텔 직원으로서 어떤 대화방법을 해야 할까요?

 

 

이번 기사에서는 호텔리어가

고객과 이야기를 할 때 유의해야 할

포인트를 소개할게요.

 

 

 

 

 

 

호텔리어 대화 방법 2.jpg

 

 

 

<듣기 쉬움>을 의식한다

 

고객과 이야기를 할 때 먼저 유의하고 싶은 것이

듣기 쉬운 발음으로 이야기한다는 것이에요.

아무리 말투 등에 신경을 써도

이야기하는 내용을 고객을 알아듣지 못하면 의미가 없어요.

복부에서 확실히 소리를 내서

한마디씩 정중하게 발음하도록

의식을 하면서 이야기하도록 해야 해요.

 

또, 잘못 듣기 쉬운 말은

듣기 쉬운 말로 바꾸는 등의 궁리를 하도록 해요.

예를 들면 '7시(7時)'를 '시치지(しちじ)'라고 말하면,

'1시(이치지 1時)'라고 잘못 알아들을 수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나나지(ななじ)'라고

표현함으로써 그 시간이 제대로 전달되게 해야 해요.

전화로 예약을 받을 때는

특히 시간의 발음 등은 특히 조심해야 해요.

 

 

 

 

<상대에게 있어서 알기 쉬운 말을 고르다>

 

국적이나 남녀노소 불문하고,

다양한 사람들이 이용하는 호텔에서의 접객은

그때 이야기하고 있는 상대에게 있어서

알기 쉬운 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요.

 

 

기본적으로 듣기 어려운 가타카나 언어나

어려운 숙어는 가급적 피하도록 해요.

호텔의 전문용어 등 자신이 평소 사용하더라도

고객에게 전달되지 않는 말은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요.

단, 고객이 이러한 말을 사용하여

이야기를 한다면 같은 말을 사용해도 문제는 없어요.

상대가 사용하고 있는 말을

일본어로 고치거나 쉬운 표현으로 바꾸면

반대로 불쾌한 인상을 주는 경우가 있어요.

 

 

 

 


<문장의 중간에서 이야기를 끝내지 말기>

 

고객과 이야기를 할 때는

자신의 생각을 상대에게 헤아려 달라고 하지 않고

스스로 끝까지 확실히 이야기하도록 의식해야 해요.

특히 하기 쉬운 것이

'~지만...'과 같이 이야기를 중간에 끝내버리는 것이에요.

 

예를 들어,

고객이 A라는 담당자를 방문했을 때

A가 휴식 등으로 그 자리에 없었다고 해요.

그때 '지금 A는 자리에 없습니다만,,,'

이라고 하는 것처럼

A가 없다는 것을 전할 뿐,

상대의 반응을 기다린다는 것은 불친절한 태도에요.

또한 고객에게 무례한 인상을 줄 수 있어요.

 

호텔 직원으로서 대응하는 것이라면

'메모 남겨 드릴까요'라고,

자신이 그때 할 수 있는 제안을 하는 말 등을

덧붙이도록 합시다.

 

호텔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호텔리어는

그 말투 하나가 호텔의 이미지에 큰 영향을 줘요.

발음이나 단어 선택하기 등

호텔리어의 말투로서 의식해야 할 점은 많지만

모든 것에 공통되는 것이

'고객의 입장이 되어 이야기를 한다'라는 것이에요.

 

기본적인 존경어나 대화법을 익히는 것은 물론,

호텔리어로서

'이런 상황에서는 어떻게 대응하면 고객에게 만족할 수 있을까'

'이쪽의 고객에게는 어떤 말투를 쓰면 잘 전해질까'등

항상 고객을 생각하면서 이야기하도록 해요.

 

 

 

 

 

 

호텔리어 대화 방법 3.jpg

 

 

 

호텔과

호텔리어나 호텔업계의 기초 지식은 물론,

보다 실천적인 워크나 실습,

연수를 실시해 바로 실전에 활용될 수 있도록

프로의 현장에서 통용되는 스킬과 지식을 몸에 익혀 나가요.

 

확실한 지식과 기술을 익혀

'알고 있다'에서 '할 수 있다'로

3가지 스텝을 배워 나갑니다.

●기초를 배우고 실천을 거듭해 응용력의 토대를 마련

●국제적인 호텔리어로 사용할 수 있는 어학을 습득

●현장에 직결! 응용력을 높여 일류 프로로

 

 

 

 

 

 

호텔리어 대화 방법 4.jpg

 

호텔리어 대화 방법 5.jpg

 

호텔리어 대화 방법 6.jpg

 

호텔리어 대화 방법 7.jpg

 

호텔리어 대화 방법 8.jpg

 

 

<에어라인・철도・호텔・테마파크 전문학교 도쿄>

바로 프로의 현장에서 활약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 배출해 온

50년 전통의 역사를 가진 학교입니다.

 

 

 

 

 

학교와 가까운 기숙사 찾기!

이제는 교리츠 기숙사 <도미 인터내셔널>에서 시작하세요

https://internationaldormy.com/property?id=133&school_id=206

 

호텔리어 대화 방법 9.jpg

 

호텔리어 대화 방법 10.jpg

 

 

 

 

 

 

 

 

 

호텔리어 대화 방법 11.jpg

 

호텔리어 대화 방법 12.jpg

 

 

오픈캠퍼스&평일 개별상담 개최중

참가에는 예약이 필요하며,

학교의 공식 앱을 다운로드해 주세요

https://trajal.jp/event/

 

 

 

 

유학생 취업자 일람

 

호텔리어 대화 방법 13.jpg

 

호텔리어 대화 방법 14.jpg

 

 

 

 

 

 

 

 

호텔리어 대화 방법 15.jpg

 

 

 

 

 

 

 

 

 

호텔리어 대화 방법 16.JPEG

 

[클릭] 에어라인・철도・호텔・테마파크전문학교도쿄

 

 

 

 

 

 

호텔리어 대화 방법 17.jpg

 

호텔리어 대화 방법 18.jpg

 

<유학생을 위한 전문학교/대학/대학원 일람/노선도>

https://jstart.co.kr/bbs/board.php?bo_table=issue 

 

 

 

★★-1.jpg

 

 





Total 10건
학교별로 보기
호스피탈리티투어리즘전문학교

크루즈 업계의 코로나 후 회복과 성장, 최신 동향과 전망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크루즈 업계에 미친 영향과 그 이후의 회복 과정 국면을 겪고 있는 크루즈 시장. 앞으로의 시장 성장 동향과 전망에 대해 소개합니다.

2024-06-28

호스피탈리티투어리즘전문학교

지상직 승무원이 되기 위해 필요한 영어 실력은 어느정도?!

공항에서의 체크인 업무나 탑승 게이트 앞에서의 안내 등 지상직 승무원(그랜드스태프(GS))은 바로 최전선에서 활동하는 직군입니다. 그러면 지상직 승무원이 되기 위해서 필요한 어학 실력이나 학력은 어떻게 될까요?

2024-06-24

호스피탈리티투어리즘전문학교

항공회사 100% 취업 성공! 졸업생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에어라인 철도 호텔 테마파크 전문학교 도쿄> 에어포트 오퍼레이션 코스의 최신 취업처 안내! 여러분도 꿈꾸던 항공사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2024-05-31

호스피탈리티투어리즘전문학교

<에어라인・철도・호텔・테마파크 전문학교 도쿄> 학생, 항공사의 객실 승무원직에…

<에어라인・철도・호텔・테마파크 전문학교 도쿄>의 에어라인과 캐빈어텐던트코스에 재적하고 있는 학생중 12명이 대형 항공사의 객실 승무원직에 내정을 받았습니다.

2024-05-29

호스피탈리티투어리즘전문학교

에어라인·철도·호텔·테마파크전문학교도쿄 <다양한 호텔 종류&추천 호텔>

호텔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크게 나누면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호텔의 종류에 대해 소개합니다.

2024-04-30

호스피탈리티투어리즘전문학교

승무원을 목표로 하는 학생이 해두면 좋은 것은?

<에어라인 철도 호텔 테마파크 전문학교 도쿄>의 에어라인과에서 승무원 실무, 업계 영어회화, 월드 리서치에 대해 가르치고 계신 전임강사 이시바시 리에 선생님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2024-04-01

호스피탈리티투어리즘전문학교

호텔 직원으로서 어떤 대화방법을 해야 할까요?

호텔 직원의 대화 방법에 따라 호텔 자체의 인상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고객이 체류 중에 기분 좋게 지내기 위해서 호텔 직원으로서 어떤 대화방법을 해야 할까요?

2024-03-18

호스피탈리티투어리즘전문학교

그랜드스탭(지상근무직원)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에어라인・철도・호텔・테마파크 전문학교 도쿄>의 에어라인과 전임강사님이 본인이 체험한 그랜드스탭(지상근무직원)의 매력에 대해 전해드립니다!

2024-03-01

호스피탈리티투어리즘전문학교

에어라인・철도・호텔・테마파크 전문학교 도쿄에서는 독자적인 커리큘럼인 BTS발표…

지난 1월 29일에 에어라인・철도・호텔・테마파크 전문학교 도쿄에서는 독자적인 커리큘럼인 BTS발표회가 개최되었습니다.

2024-02-22

호스피탈리티투어리즘전문학교

호스피탈리티투어리즘전문학교가 <에어라인・철도・호텔・테마파크 전문학교 도쿄>로 …

약 5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호스피탈리티 투어리즘 전문학교가 2024년부터 <에어라인・철도・호텔・테마파크 전문학교 도쿄>로 학교명이 변경됩니다.

2024-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