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유학뉴스 인기학교 최신뉴스 월간유학생 원서/자료청구 상담문의
HOME > 인기학교 최신뉴스 > 일본의 <헬스케어 비즈니스>를 통해 본 과제
인기학교최신뉴스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일본의 <헬스케어 비즈니스>를 통해 본 과제
작성일 2024-01-24

본문

 

일본 헬스케어 비즈니스 1.jpg

 

 

 

 

최근 자주 듣게 되는

<헬스케어 비즈니스>

여러분은 어떤 의미를 가리키는지 알고 계시나요?

 

 

이번에는 헬스케어 비즈니스를 통해

어떠한 메리트가 있고

또 어떠한 과제가 생기는지 소개해 볼게요!

 

 

 

 

 

<헬스케어 비즈니스>

 

헬스케어란 'health care'

직역하면 '건강관리'라는 뜻을 나타내는 말이에요.

그러나 최근에는 의료나 의약 분야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외에

건강 유지나 컨디션 관리 등

폭넓은 의미도 갖게 되었어요.

의료에 있어서의 전문적인 지식과

최근의 IT 기술에 의한 빅 데이터를 합해

건강에 관련되는 과제를 해결해가는 것이야말로

헬스케어 비즈니스의 목적이라고 할 수 있어요.

 

 

 

 

 

<헬스케어 비즈니스가 주목을 받게 된 배경>

 

첫 번째로는 일본의 초고령화 사회를 들 수 있어요.

요양보호사나 만성질 환자가 증가하면서

사회보장 비용이 증대되어

공적재정을 압박할 수 있어요.

그래서 보험 적용 외의 헬스케어 서비스를

확대시킴으로써 국민의 건강 의식을

높이는 역할이 기대되고 있는 것이에요.

 

 

두 번째로는 의료 보험자인 사업자는

주로 대사증후군의 검사 항목으로

40-74세의 가입자를 대상으로 하여

매년 계획적으로 실시하는 '특정 건강 진단'을

실시하도록 요구되고 있어요.

그러나 후생 노동성이 2015년에 실시한 조사에서는

5,327만명의 대상자 중

미수진자는 2,790만명에 이르러

미수진율을 실제 반을 넘는 상황이에요.

이 중에는 본래 건강 지도를 받아야 하는 사람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조속히 헬스케어의 중요성을 의식해

특정 건강 진단을 진찰받을 필요가 있어요.

 

 

세 번째 요인은 수명에 대한 것이에요.

내각부가 공개하고 있는

<평균 수명 및 건강 수명의 추이>에 의하면

2016년 현재로 일본인의 평균 수명은

남성 80.98년, 여성 87.14년으로

해마다 증가하고 있어요.

그러나 건강 상태로 생활하는 것이 기대되는

'건강 수명'이라면

남성 72.14년, 여성 74.79년으로

평균 수명과 약 10년이나 차이가 난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이러한 배경으로부터

빠른 시일 내부터 건강이나 질병 예방에의

의식을 높이기 위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이

요구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어요.

 

 

 

 

 

<헬스케어 비즈니스에 임하는 장점>

 

①시장에 뛰어들기 쉬운 편이다

고령자의 비율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현재

고령이 되어도 건강하고 싶다는 요구가 높아져

헬스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어요.

특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도 있어

헬스케어 업계로의 참가는 쉬워지고 있어요.

 

 

②ESG투자자로부터 평가를 받을 수 있다

'Environment(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기업통치)'의 머리글자로

만들어진 것으로

투자자가 투자처를 선택할 때

중요한 요소로 제시된 개념이에요.

ESG를 배려하는 기업에 투자하는 ESG 투자자는

환경이나 사회와의 연결도 깊은

헬스케어를 기업이 대처해야 할

중요한 항목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즉, 헬스케어를 경영에 끌어들여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은,

ESG 투자자로부터 고평가를 받기 쉽고

사업 확대를 목표로 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어요.

 

 

 

 

 

<헬스케어 비즈니스의 과제>

 

헬스케어 비즈니스를 실제로 진행해 나가는 중

메리트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과제가 있는 것도 미리 이해해야 합니다.

 

➀초기 비용이 비싸다

우선 첫 번째 과제로는 초기에 드는 비용이

높다는 점이에요.

헬스케어 비즈니스를 구축할 때는

오리지널 시스템 개발이 필요한 경우도 있어요.

 

 

➁무관심한 사용자를 끌어들이는 것이 어려워요

이제 헬스케어 비즈니스는

다양한 미디어에서 볼 수 있는 기회도 늘어났어요.

그러나 그렇다 하더라도 일부는

'건강에 무관심하다'

'건강은 최우선 사항이 아니다'라고 하는

유저층이 있는 것도 확실해요.

그 때문에 어떻게 그 타깃층에 들어가

비즈니스를 넓혀 가는가 하는 문제는

반드시 필요해요.

 

 

 

 

 

일본에서 헬스케어는

정부로부터의 지원이나 환경 정비의 뒷받침도 있어

다양한 기업이 폭넓게 대처를 실시하고 있어요.

시장에 참가하고 쉽고

투자를 받기 쉽다고 하는 메리트가 있는 한편

비용이나 대상 유저에 대한 과제가 있어요.

헐리우드대학원대학의 뷰티비즈니스과에서는

이번에 소개한 헬스케어 비즈니스에 대한 것과 같은

뷰티 비즈니스의 고도 지식과 스킬을 습득할 수 있어요.

 

 

 

 

 

헐리우드대학원대학과 가까운 학교 찾기!

교리쯔 기숙사 <도미 인터내셔널>에서 시작하세요

https://internationaldormy.com/property?id=211&school_id=318

 

일본 헬스케어 비즈니스 4.jpg

 

일본 헬스케어 비즈니스 5.jpg

 

 

 

 

 

 

 

일본 헬스케어 비즈니스 6.jpg

 

 

 

헐리우드대학원대학 뷰티비즈니스연구과

뷰티 비즈니스 시장에서 소비자의 요구는

다양화, 고도화되고 있어요.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 고객에게

감동 있는 서비스를 줄 수 있는

고도의 경영력을 가진 우수한 인재가 필요합니다.

글로벌한 환경에서 활약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합니다.

뷰티비즈니스 석사

산업계와 대학원과의 산학 협동에 의한

'이론과 실천의 유기적 결합' 교육 시스템으로

고도의 전문 경영인을 육성합니다.

과정 종료 후에는

뷰티비즈니스석사 학위가 수여됩니다.

 

 

 

 

 

 

일본 헬스케어 비즈니스 7.jpg

 

 

 

 

 

 

 

 

 

일본 헬스케어 비즈니스 8.JPEG

 

[클릭] 헐리우드대학원대학

학교 자료를 볼 수 있어요!

 

 

 

 

 

 

 

일본 헬스케어 비즈니스 9.jpg

 

일본 헬스케어 비즈니스 10.jpg

 

<유학생을 위한 전문학교/대학/대학원 일람/노선도>

https://jstart.co.kr/bbs/board.php?bo_table=issue 

 

 

 

★★-1.jpg

 

 





Total 10건
학교별로 보기
헐리우드대학원대학

SDGs와 함께 진화하는 뷰티 산업의 새로운 흐름

헐리우드대학원대학에서는 새로운 뷰티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배우면서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의 실현에도 기여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SDGs와 함께 발전하는 뷰티 산업에 대해 소개합니다.

2025-02-03

헐리우드대학원대학

네일의 역사와 미래를 한눈에! 일본과 세계 네일 이야기

오늘날 네일 아트는 매우 다양화되었으며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네일 아트는 언제부터 시작되었을까요? 이번에는 세계와 일본의 네일 역사에 대해 소개합니다.

2024-11-21

헐리우드대학원대학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졸업생의 활약 'RUMI FASHION 대표, 인플루언서 張…

헐리우드대학원대학은 뷰티 비즈니스의 개척자로서 헐리우드 뷰티 그룹의 성과를 모은 세계 최초의 뷰티 비즈니스 전문대학원입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헐리우드미용전문학교와 헐리우드대학원대학을 졸업하고 현재 활발히 활동 중인 RUMI FASHION 대표 張芳茵 씨와의 인터뷰를 소개합니다.

2024-10-30

헐리우드대학원대학

헐리우드대학원대학 '미나토 구민 대학 패션&뷰티 강좌' 아름다움과 활력을 찾는…

9월 19일(목), 10월 17일(목), 11월 7일(목) 총 3일간(전 5회)에 걸쳐 개최되는 <미나토 구민 대학 패션&뷰티 강좌 ~활기차고 아름답게 빛나는 삶~>이 롯폰기 힐즈에 있는 헐리우드대학원대학에서 시작되었습니다.

2024-09-30

헐리우드대학원대학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일본의 머리 염색 역사와 평가 받는 이유

일본의 염색 문화는 천 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전통 예술로, 현대의 최첨단 기술과 결합하여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역사에 따라 일본의 염색제는 단순히 색을 입히는 것을 넘어, 미학과 과학이 결합된 걸작으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그 비밀은 무엇일까요?

2024-08-29

헐리우드대학원대학

J-Beauty의 비밀 일본 뷰티의 매력과 특징

한국의 K-Beauty 가 있듯 일본은 J-Beauty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품질과 안전 기준이 높아 전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J 뷰티의 매력과 특징에 대해 자세히 소개할게요.

2024-07-19

헐리우드대학원대학

헐리우드대학원대학 뷰티비즈니스연구과, 일간공업신문사에 소개

헐리우드대학원대학 뷰티비즈니스연구과 야마나카 학장님의 취재 인터뷰가 일간공업신문사에 소개되었습니다.

2024-06-11

헐리우드대학원대학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일본 에스테틱 시장과 장래성>

2024년도에도 일본의 에스테틱 업계는 주목을 받고 있으며, 미용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시장이 활성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테틱을 경영하시는 오너나 앞으로 개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있어서 주목 분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4-05-14

헐리우드대학원대학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중국출신 수료생 <주식회사 H&F> 대표 崔粉姫 씨

일본의 헐리우드대학원대학은 고도의 교육 시스템의 기반에 서서 뷰티 비즈니스의 리더가 되는 경영자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주식회사 H&F>의 대표이사와 네일리스트 네일 강사를 겸하고 있는 중국 출신 崔粉姫 씨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2024-04-24

헐리우드대학원대학

헐리우드대학원대학 화장품 비즈니스 기본지식 <OEM> <ODM>의 차이

화장품 비즈니스에의 신규 참가를 목표로 하는 기업의 대부분은 또는 이라고 불리는 방식으로 상품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둘 다 비슷한 의미를 가지지만 각각의 특징은 다릅니다.

2024-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