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유학뉴스 인기학교 최신뉴스 월간유학생 원서/자료청구 상담문의
HOME > 인기학교 최신뉴스 > 일본의 이너뷰티 시장규모와 트렌드에 대해 알아봅시다
인기학교최신뉴스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일본의 이너뷰티 시장규모와 트렌드에 대해 알아봅시다
작성일 2023-12-18

본문

 

일본 이너뷰티의 시장규모와 트렌드 1.jpg

 

 

 

 

이너뷰티는 해마다 시장 규모가 증가하고 있어요.

코로나로 인해 미용업계는

큰 타격을 입었지만,

이를 계기로 이너케어나 이너뷰티에

주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이번에는 이너뷰티의 시장규모와

수요가 높은 장르 등을 소개할게요!

이너뷰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나

깊은 이해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참고해 주세요.

 

 

 

<이너뷰티는 앞으로도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분야>

 

이너뷰티는 내면 미용을 말해요.

몸속부터 깨끗하게, 아름다워지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어요.

표면적인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건강과 함께 생각함으로써

나이를 먹어도 건강한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게 되는 것이에요.

이를 위해 필요한 보조 식품이나

건강식품, 피트니스, 릴랙제이션 정신 건강 등이

이너 뷰티에 포함돼요.

이를 포함한 헬스케어 산업은

해마다 성장하고 있는 분야이며

인생 100세 시대라고도 불리는

앞으로 보다 주목받는 업계라고 예상할 수 있어요.

 

 

●헬스케어의 일본 국내 시장(연단위)

2013년 16조엔

2020년 26조엔

2030년(예측) 37조엔

 

 

●헬스케어 해외시장(연단위)

2013년 163조엔

2020년 311조엔

2030년(예측) 525조엔

 

 

이러한 데이터에서도 알 수 있듯이

국내외에서 시장이 확대되고 있어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헬스케어가

주목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 노력하고 있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고 할 수 있어요.

아름다움에 관한 아이템의 수요 이외에도

몸속에서 아름다워지기 위한 방법이나

대처가 적극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 같아요.

 

 

 

 

 

일본 이너뷰티의 시장규모와 트렌드 2.jpg

 

 

 

 

<시장이 32% 증가한 9년간의 변화>

 

헬스케어 산업에서는 각 항목의

성장을 비교했는데,

'건강 유지나 증진에 작용하는 것'으로

큰 변화도 일어났어요.

헬스케어 산업 전체로는

2016년에도 약 25조엔,

2025년도에 약 33조엔의 계산이 이루어졌으며

그 증가 금액은 약 8조엔으로 산출되고 있어요.

 

가장 증가 금액이 많았던 항목은

영양제 건강식품, OTC 의약외품 등이 포함된

'먹거리' 장르로 약 0.96조엔 증가할 전망이에요.

피트니스클럽, 트레이닝 머신 등의

운동이 포함되는 '운동'으로

약 0.88조엔의 증가 전망이 되었어요.

이러한 결과에서 9년간 급격한 시장 확대와

상승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또 시장 규모가 해마다 확대되어 가는 것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에요.

2021년 미용 보조 식품 시장에서는

전년 대비 4.8% 증가한

약 2,500억엔까지 확대되었어요.

많은 순으로 보면 효소가 480억엔,

콜라겐이 400억엔, 비타민C가 390억엔이에요.

 

 

 

 

 

일본 이너뷰티의 시장규모와 트렌드 3.jpg

 

일본 이너뷰티의 시장규모와 트렌드 4.jpg

 

 

 

 

<이너뷰티로 시장 규모가 증가한 배경>

 

헬스케어 산업 중 이너뷰티의 시장 확대는

두드러지고 있으며

지금은 효소나 히알루론산, 콜라겐,

태반 등은 스테디셀러 소재로서

안정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어요.

이처럼 이너뷰티를 통해

시장규모가 확대된 배경에는

다음과 같은 요인이 관련되어 있다고 볼 수 있어요.

 

 

➀방일 외국인에 의한 인바운드 수요

아시아가 중심이 되는 방일 외국인으로부터

인기 있는 것은 다이어트 식품이나

건강식품 등의 장르에요.

특히 피부미용 장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몸속에서 건강하고

아름다워지는 상품이 주목받고 있어요.

또한 일본 품질의 안정성도 있어

방일 외국인으로부터도 화제를 모으고 있어요.

 

➁소비자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다

최근 건강을 의식한 식품 등이

많이 출시되어 왔어요.

언론에서는 건강과 미용의 관련성 등을

전하는 내용도 많고,

이제는 건강과 미용이 갖추어져야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늘고 있어요.

이러한 이유로 장내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피부 미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인지된 결과 효소, 효모, 누룩, 유산균,

비피더스균 등의 장르가 성장하고 있어요.

 

③기능성 표시 식품의 수요 증가

기능성 표시 식품이란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특정 보건에 대한 목적을 기대할 수 있는

기능을 표시한 식품이에요.

명확한 규칙에 의해 정해져 있고

과학적 근거를 적절하게 다루어야 해요.

미용계에서 표시되는 말에는

'피부의 수분을 보호한다'

'피부의 수분을 유지한다' 등이 있어

자신의 신경이 쓰이는 곳을

케어할 수 있는 표현이 사용되고 있어요.

이러한 기능성 표시 식품은

현재도 계속 접수되고 있으며

점차 상품 수도 많아지고 있는 장르에요.

상품 수, 라인업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은

소비자 중에서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에요.

 

 

 

 

 

일본 이너뷰티의 시장규모와 트렌드 5.jpg

 

 

 

 

일본의 이너뷰티 시장규모는

해마다 증가 추세에 있어

40대 이후 성인 세대에서 주목하고 있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어요.

건강을 일찍부터 의식하는 것은 중요하며

자신의 몸 상태와 마주하면서 임함으로써

몸속에서 아름답게 변해 갈 수 있을 것이에요.

 

 

 

 

 

헐리우드대학원대학과 가까운 기숙사 찾기!

이제는 교리쯔 기숙사 <도미 인터내셔널>에서 시작하세요

https://internationaldormy.com/property?id=211&school_id=318

 

일본 이너뷰티의 시장규모와 트렌드 6.jpg

 

일본 이너뷰티의 시장규모와 트렌드 7.jpg

 

 

 

 

 

 

 

 

일본 이너뷰티의 시장규모와 트렌드 8.jpg

 

 

 

헐리우드대학원대학 뷰티비즈니스연구과

 

뷰티 비즈니스 시장에서 소비자의 요구는

다양화, 고도화되고 있어요.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 고객에게

감동 있는 서비스를 줄 수 있는

고도의 경영력을 가진 우수한 인재가 필요합니다.

글로벌한 환경에서 활약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합니다.

 

 

 

 

 

뷰티비즈니스 석사

 

산업계와 대학원과의 산학 협동에 의한

'이론과 실천의 유기적 결합'의 교육 시스템으로

고도의 전문 경영인을 육성합니다.

과정 종료 후에는

뷰티비즈니스석사 학위가 수여됩니다.

 

 

 

 

 

 

일본 이너뷰티의 시장규모와 트렌드 9.jpg

 

 

 

 

 

 

 

 

 

일본 이너뷰티의 시장규모와 트렌드 10.JPEG

 

[클릭] 헐리우드대학원대학

학교 자료를 볼 수 있어요!

 

 

 

 

 

 

 

 

일본 이너뷰티의 시장규모와 트렌드 11.jpg

 

일본 이너뷰티의 시장규모와 트렌드 12.jpg

 

<유학생을 위한 전문학교/대학/대학원 일람/노선도>

https://jstart.co.kr/bbs/board.php?bo_table=issue 

 

 

 

★★-1.jpg

 

 

 

 





Total 10건
학교별로 보기
헐리우드대학원대학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중국출신 수료생 <주식회사 H&F> 대표 崔粉姫 씨

일본의 헐리우드대학원대학은 고도의 교육 시스템의 기반에 서서 뷰티 비즈니스의 리더가 되는 경영자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주식회사 H&F>의 대표이사와 네일리스트 네일 강사를 겸하고 있는 중국 출신 崔粉姫 씨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2024-04-24

헐리우드대학원대학

헐리우드대학원대학 화장품 비즈니스 기본지식 <OEM> <ODM>의 차이

화장품 비즈니스에의 신규 참가를 목표로 하는 기업의 대부분은 또는 이라고 불리는 방식으로 상품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둘 다 비슷한 의미를 가지지만 각각의 특징은 다릅니다.

2024-03-18

헐리우드대학원대학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주식회사 포벌'과 포괄 협정 제휴

헐리우드대학원대학은 이번에 주식회사 포벌(フォーバル)과 산학제휴에 의한, 서비스 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서 공헌하는 것을 목적으로 해 IT, AI 및 DX・GX 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한 포괄 협정을 제휴했어요.

2024-03-01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일본의 <헬스케어 비즈니스>를 통해 본 과제

<헬스케어 비즈니스> 여러분은 어떤 의미를 가리키는지 알고 계시나요? 헬스케어 비즈니스를 통해 어떠한 메리트가 있고 또 어떠한 과제가 생기는지 소개합니다.

2024-01-24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일본대학원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수료생 인터뷰 <미츠에 히로에 씨>

2023년 9월 헐리우드대학원대학을 수료, 일본의 소시오 에스테틱의 제1인자로 활약중인 미츠에 히로에(光江弘恵)의 인터뷰를 소개합니다.

2023-12-29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일본의 이너뷰티 시장규모와 트렌드에 대해 알아봅시다

일본 이너뷰티의 시장규모와 수요가 높은 장르 등을 소개합니다.! 이너뷰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나 깊은 이해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참고해 주세요.

2023-12-18

헐리우드대학원대학

다양한 뷰티 상담이 가능한 일본의 사이트 <blush(브러시)>

최근에는 유튜브나 인스타, 틱톡을 통해 새로운 화장품의 정보를 얻거나 뷰티 고민 등을 해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각 뷰티 브랜드에서 자사 제품으로 운영하는 카운셀링이아닌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로 카운셀링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을 소개합니다.

2023-12-08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일본 미용 가전 기업의 성공사례(ヤーマン, ReFa, パナソニック)

미용 가전은 그러한 소망과 연결되는 아이템으로 비즈니스로서도 큰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일본의 미용 기기나 드라이어의 해외 전략으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기업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일본 미용 가전의 국내시장 및 해외시장의 현황, 그리고 일본 기업의 성공사례를 소개합니다.

2023-11-14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약 5천년 전부터 시작된 일본 미용사의 역사

일본에서 미용사는 장래에 하고 싶은 직업 랭킹에서 항상 상위권 10위 안에 들 정도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현재 이렇게 인기 있는 직업으로 꼽히는 미용사이지만 그 역사를 아시는 분은 많지 않을 겁니다. 이번 시간에는 일본 미용사의 역사에 대해 소개하도록 합니다.

2023-10-06

헐리우드대학원대학

헐리우드대학원대학 일본 화장품 업계의 역사와 향후 전망은?

400년 전부터 시작되는 일본 화장품, 업계의 역사와 현황, 향후 전개 등에 대해 소개합니다.

2023-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