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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미술학교 메타버스에도 활용되는 3DCG 기술
작성일 2023-08-08

본문

 

 

메타버스에 활용되는 3DCG 1.jpg

 

 

 

 

 

최근 '메타버스'라는 말을 많이 듣게 되죠.

메타버스와 3DCG는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3DCG 기술이 메타버스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소개할게요.

 

 

 

 

 

메타버스에 활용되는 3DCG 2.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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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에 활용되는 3DCG 3.jpg

 

 

 

 

 

메타버스와 가상공간의 차이

 

 

메타버스는 한마디로 '3차원 가상공간'을 말해요.

다만 여기서 중요해지는 것은

메타버스는 단순한 가상 공간이 아니라는 점이에요.

메타버스는 가상공간 안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현실 세계처럼

타인과의 소통이 발생하게 돼요.

 

 

메타버스의 등장에 의해서

평소에 보내고 있는 것과 같은 생활을

메타버스 내에서 보낼 수 있게 되거나

현실 세계에서는 체험할 수 없는

이상의 세계를 창조해 그 안에서 보낼 수 있게 되기도 해요.

메타버스 내에서는

자기 자신을 아바타로서 조작하는 것으로

전 세계의 사람과 대화를 하거나

학교에서 배우거나 콘서트 등의 이벤트에 참가하는

체험을 실시하는 것이 가능해요.

 

 

 

 

 

메타버스와 기존 기술의 차이점

 

 

메타버스라는 말이 일반적으로 사용되기 전부터

메타버스와 비슷한 기술은 존재해요.

사실 메타버스는 새로운 개념이 아니라

이미 존재했던 기술이나 기능을

더욱 발전시킨 것이에요.

 

 

기존의 기술이란 어떤 것을 가리키느냐 하면

게임이나 SNS(아바타 커뮤니티)에서

사용되고 있는 기술이에요.

MMORPG나 EPS 타입 게임에서는

가상공간 안에서 다른 플레이어와 채팅 등으로

대화하고 협력하면서 싸울 수 있어요.

게임상에서는 메시지나 채팅을 주고받거나

아이템 교환, 다른 플레이어의 공간 방문 등

게임을 하는데 있어서 한정된 행동이나

커뮤니케이션인데 반해

메타버스 내에서는 보다 자유도가 높고

현실 세계에 가까운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게 돼요.

 

 

 

 

 

기존의 3DCG 기술은 메타버스에서 활용된다

 

 

메타버스에서 3DCG 기술이 상당히 활용되고 있어요.

메타버스 내 배경이나 아바타 작성은

주로 3DCG로 만들어져 있어요.

3DCG는 게임이나 영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용되고 있지만

이러한 3DCG 기술은 그대로 메타버스에서도

활용되고 있어요.

메타버스에서 모델링을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세 가지는

Maya, 3ds Max, Blender 에요.

 

 

 

 

 

메타버스에 활용되는 3DCG 4.jpg

 

 

 

 

 

메타버스 실용화 사례1

가상 이벤트

 

 

최근에는 메타버스에서 가상 이벤트를

실시하는 기업이나 아티스트 등이 증가하고 있어요.

예를 들어 아티스트가 개최하는

가상 이벤트에서는

라이브를 보거나 라이브에 참여한 팬들끼리

소통할 수 있는 등

마치 현지 공연장에 있는 듯한 느낌으로

행사를 즐길 수 있어요.

메타버스 내에서는 보다 자유도가 높은

콘텐츠를 소개할 수 있게 되고 있기 때문에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기업이 가상 이벤트를 개최하는 일도 늘고 있어요.

 

 

 

 

 

메타버스 실용화 사례2

가상 시티

 

 

가상 시티로서 대표적인 실용화 사례로 말하자면

'버추얼 시부야'를 들 수 있어요.

버추얼 시부야란 KDDI 주식회사,

일반사단법인 시부야 미래디자인,

일반재단법인 시부야구 관광협회가

중심이 되어, '시부야 5G 엔터테인먼트 프로젝트'가

기획 운영하는 2020년 5월 오픈한

시부야구 공인 플랫폼이에요.

 

 

마치 현실의 시부야에 있는 것 같은

가상 공간 속에서

실제로 시부야에 전시되어 있는 아트 작품 등을

볼 수 있는 전시회에 참가할 수도 있고

이벤트 등에 참가할 수도 있어요.

 

 

 

 

 

메타버스 실용화 사례3

비즈니스에서의 활용

 

 

메타버스는 비즈니스에서의 활용도 진행되기 시작했어요.

실용화 사례라면 가상 스토어를 작성해

EC 활용이나 사원 연수, 전시회 실시 등을 들 수 있어요.

전시회 사례로는

2022년 5월 닛산자동차가

메타버스상에서 신형 경전기차 '닛산 사쿠라'의

발표와 시승회를 실시한 바가 있어요.

행사는 참가자들은 세계 최대

VR상 메타버스 SNS 플랫폼

<VR Chat>에서 참가를 하여

아바타로 시승을 하거나 뒷좌석에 앉는 등의

체험을 할 수 있었다고 해요.

 

 

 

 

 

메타버스에 활용되는 3DCG 5.jpg

 

 

 

 

 

3DCG를 본격적으로 배운다면

동양미술학교

 

 

메타버스에 3DCG 기술은 빼놓을 수 없어요.

메타버스 공간 만들기, 아바타는 3DCG로 제작돼요.

앞으로 메타버스는 더욱 확산되는 시장이 될 거예요.

그러한 수요가 확대됨에 따라

3DCG 크리에이터의 수요도 높아질 것으로 생각돼요.

경험이 없지만 CG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은 분들에게

동양미술학교를 추천해요!

 

 

기본적으로 1년 동안 CG 제작의

지식과 스킬을 기초부터 응용까지 배울 수 있는

코스가 준비되어 있어요.

또한 미경험으로 CG를 배우는 분들이 대부분이에요.

 

 

이번 내용으로

메타버스는 단순한 가상공간이 아니라

소통하는 것을 주체로 한

사회성을 가진 가상공간을 지칭한다는 점을 이해하셨나요?

 

 

3DCG는 메타버스를 구성하고 있어

뗄 수 없는 존재예요.

앞으로 메타버스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3DCG 스킬을 가진 크리에이터도

보다 요구되는 존재가 될 수 있어요.

 

 

앞으로 3DCG에 대해 배우고 싶은 분이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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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에 활용되는 3DCG 6.jpg

 

 

 

 

크리에이티브디자인과

고도그래픽아트전공

 

 

3D 모델러나 3D 애니메이터,

영상크리에이터 등

CG 제작업계를 목표로 할 수 있는

기술을 기초부터 습득해요.

기초적인 스킬로부터 기술력, 기획력

그리고 발상력을 겸비해 대기업이나 개인사무소 등의

제작 현장에서 즉시 전력으로서 활약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를 배출해요.

게임업계의 3D 모델러와

3D 모션디자이너, 영상업계의 3D 디자이너,

영상크리에이터, 컴포지터 등

CG 제작업계로의 폭넓은 일자리를

지향할 수 있는 기술을 기초부터 습득하는 것이 가능해요.

4년간 엔터테인먼트를 만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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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에 활용되는 3DCG 7.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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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에 활용되는 3DCG 8.jpg

 

 

 

 

 

 

 

 

 

메타버스에 활용되는 3DCG 9.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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