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유학/일본대학] 유통경제대학 유학생 인터뷰

カテゴリー:

안녕하세요^^ 도쿄현지에서 일본유학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최신 일본어학교, 일본전문학교, 일본대학정보를 전해드리는 히나짱입니다.

유통, 물류, 교통 분야에 특화된 인재를 양성하는 유통경제대학(流通??大?)의 유학생인터뷰를 소개합니다.?

?2013-08-27 10;31;58

 

「베트남과 일본의 차이와 일본의 기술을 배워 양국의 가교역할을 하고 싶다!」?

title_inter22

대학원물류정보학연구과 석사과정2학년

구엔퐁린(베트남)?

?

일본에는 어떤 계기로 유학하게 되었나요?

제가 다녔던 베트남 무역대학에는 해외유학 프로그램으로 3학년부터 아오모리중앙학원대학에 편입할 수 있었습니다. 그 제도를 이용하여 2010년에 일본에 왔습니다.

 

일본에 온지 4년이 되는데요, 베트남과의 문화, 풍습의 차이 등으로 인해 곤란한 적은 없었나요?

제가 자란 베트남 하노이에서는 일본처럼 사계절이 뚜렷하지 않습니다. 눈도 내리지않구요… 그래서 처음에 눈을 봤을때는 감동했습니다. 스키에도 도전했습니다. 아오모리에 있을때의 즐거웠던 추억입니다. 일본은 같은 장소라도 계절에 따라 제각각 다른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너무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베트남과 일본의 차이를 느낀 것은 국민성이었습니다. 베트남에서는 길을 잃었을때 누군가에게 물어보면 바로 경찰서를 가르쳐줍니다. 하지만 일본에서는 목적지까지의 자세한 안내뿐 아니라 목적지 근처까지 동행해 주는 분도 있어 놀랐습니다. 문화의 차이라면 벚꽃놀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가족, 친구들과 벚꽃아래에 모여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문화는 정말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베트남에서는 매실나무를 사서 집에 장식하는 문화가 있습니다.

2013-08-27 11;13;23

유학후에는 어떤 공부를 하고 있나요

아오모리중앙학원대학에서는 경영법학부에서 민법을 전공했습니다. 민법을 고른 이유는 앞으로 취업을 할 때 어떤 직종이든 요구되는 교양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졸업후에는 전부터 관심이 있었던 물류를 공부하고 싶어서 유통경제대학대학원 물류정보학 연구과에 진학했습니다.

 

대학원에서 법학이 아닌 물류를 전공한 이유는

제 꿈은 물류계 일을 하는 것입니다. 베트남은 지금 GDP와 경제성장률이 매년 성장하고 있지만 그것은 아직 국내 내수만의 성장입니다. 그 이상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일본을 비롯한 외국기업과의 연계와 물류를 확장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을 위해서 일본의 기술을 많이 배워 베트남에서 살리고 싶습니다.

img_inter22_04

 

출처 : 유통경제대학 홍보지 RKU Today vol.24

 

?학교 자료 보기
→아래 이미지를 눌러 상세한 학교 자료를 다운 받으세요~
(※온라인진학자료관은 일본 현지에서 운영하는 관계로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문의 및 상담하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