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유학생 인터뷰] 핫토리영양전문학교 재학생 윤태성 씨

カテゴリー:

정규수업에서 한달 더 나아간 특별수업으로 일식의 기술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P1370354

조리 하이테크니컬 경영학과?1학년?/ 윤태성 씨 한국?

?

Q. 일본에 온 시기와 일본유학을 결심하게 된 동기는 무엇입니까?

A. 한국의 호텔에서 일할때 일식을 만드는 동료를 보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꼭 일본에가서 일식을 배우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일본에 온 것은 2012년 4월입니다. 처음 1년간은 센다가야 일본어학교에 다녔고 그 후에 핫토리영양전문학교에 진학했습니다.

 

Q. 핫토리영양전문학교를 선택한 특별한 이유는 ?

A. 한국에 있을때부터, 핫토리영양전문학교는 훌륭한 요리학교로 정평이 나있었습니다. 특히 선택의 결정적인 이유는 체험입학때 케익을 만든 일이었습니다. 요리를 해본것도 처음이었고 말도 잘 안통했지만 맛있는 케익이 완성되서 대단히 기뻤습니다.

 

Q. 실제로 입학 배워본 감상은??

A. 제가 재학중인 조리하이테크니컬 경영학과는 서양, 일본, 중국, 제과제빵의 기초를 배울 수 있어서 처음 요리를 공부하는 학생에게는 정말 좋은 커리큘럼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수업과는 별도로 희망하는 학생에게 칼 가는 법을 가르쳐주거나 모르는 것을 바로 가르쳐주는 등 강사분들이 대단히 친철하고 훌륭합니다.

image-2

Q. 스킬업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A. 지금은 다양한 재료별 칼 사용법을 공부하고 있어서 저도 빨리 익숙해질 수 있도록 야채를 사서 집에서 연습하고 있습니다. 또 정규수업과는 별도로 보다 전문적인 기술과 지식을 배울 수 있는 마스터코스 수업도 듣고 있습니다. 저는 일본요리 코스입니다. 강사는 TV에서도 활약중인 초일류 요리사들로 조리기술 외에도 소재의 조합과 마음가짐, 식재구매, 작법 등 폭넓은 내용의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대단히 매력적입니다.

 

Q. 졸업후 목표는 무엇입니까??

A. 한국의 일본요리점이라고 하면 대부분이 한국요리와 일본요리를 조합한 형태여서 진정한 일본요리의 맛을 느끼기가 어렵습니다. 장래에는 한국에서 정통 일본요리점을 여는 것이 꿈입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궤도에 오르면 프랜차이즈화하여 전국에서 진정한 일본요리를 맛볼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Q. 핫토리영양전문학교에 입학을 희망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부탁합니다.

A. 2학년이 되면 경영에 대해서 배울 수 있으므로 직접 요리를 하면서 가게를 내고 싶은 꿈을 가진 학생들에게는 핫토리를 적극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또 일본요리를 배우는데 있어서는 일본문화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일본요리의 진수를 조금이라도 더 이해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일본요리를 체험하려고 합니다.
cover_250

출처: [월간유학생] 8월호

 

한국에서도 구독이 가능하니 구독문의는 아래 제이스타트로 연락주세요^^

문의 및 상담하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